본문 바로가기
사회, 내가 속한 그곳.

KT 인터넷 장애

by wonak 2021. 10. 25.

안녕하세요, wonak 입니다.

KT 인터넷 장애

오늘 오전, 별안간 인터넷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유선 인터넷, 무선 인터넷, 사용하고 있는 5G 데이터 무선 인터넷도 안됐습니다.

구글 크롬 캐스트를 이용해서 youtube 재미있게 보고 있었는데..

 

내가 요금을 안냈나??

독촉 문자를 내가 못봤나..??

찾아봤지만 워낙 꼼꼼한 성격이라 그런 일은 없었죠.

 

KT 인터넷 장애

인터넷 기사님께도 연락을 하고 고객센터에도 연락을 해보았지만, 연락을 전혀 받지 않았습니다.

뭔가 큰~~ 문제가 생겼다고 느꼈죠.

 

1~2 시간 뒤 갑자기 인터넷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KT에서 분명히 무슨 일이 일어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것은 제 쪽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것이었네요.

 

이후 기사가 떠서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전역에 KT 인터넷 장애가 발생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담당하는 인터넷 기사분께도 KT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여 복구 중이라고 하는 문자를 받았어요.

KT 인터넷 장애

KT 인터넷 장애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2시간 전 기사를 보니.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있었다고 합니다..

KT 인터넷 장애는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인터넷이 잠깐이라도 안되는 곳에서는 경제적인 손실까지도 있을 수 있어,

KT 인터넷 장애에 대해서 KT가 곤란한 입장이 되었네요.

 

KT 인터넷 장애

수많은 해킹 시도와 디도스 공격이 있었지만, 여전히 해킹에 취약하나봅니다.

제가 예전에 배우기로는, 새로운 방식으로 해킹을 시도하게 되면 막을 방법은 거의 없답니다..

아마 뭔가 새로운 양상의 디도스 공격일 것 같습니다.

 

KT 인터넷 장애

KT 인터넷 장애가 지금 시점에서 온전히 복구가 됐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이 얼마나 우리 삶에 깊숙히 들어와 있는지,

그에 따라 보안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KT 인터넷 장애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KT 인터넷 장애

생활 속의 보안을 잘 지키며 살아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