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IT 쉽게 다루기!

Apple 가을 이벤트 임박! M1X 맥북프로 출시? 난 왜 M1맥미니를??

by wonak 2021. 10. 14.

안녕하세요. wonak 입니다.

 

이번에 10월 Apple 가을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Apple이벤트

10월 19일 새벽 2시에 Apple 이벤트가 생중계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다른 건 몰라도 이번 Apple 이벤트에서는 14인치, 16인치 맥북프로가 출시되게 기정 사실화 된 것 같습니다.

지난 9월 이벤트에서 M1X 제품이 출시 될 것이라는 말이 많았기 때문에 그때 실망하신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번에 또 실망할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

 

Apple 이벤트 이미지를 보니, 중앙으로 빨려 들어가는 빛 무리들이 애플로고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M1X의 놀라운 성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M1맥미니

사실 저는 이 글이 올라간 시점을 기준으로 지난주에 M1맥미니를 구매했습니다.

작년에 그랬듯이 올해에 남은 Apple 이벤트가 있을 것을 알았고, 성능이 향상된 M1X 맥푹프로가 출시될 것도 알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1맥미니를 구매 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Apple이벤트

바로 가성비 때문입니다.^^

제가 M1X맥북프로를 구입한다면 14인치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아마 가격은 200만원 ~ 300만원 사이의 가격이 되겠죠.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제가 구매한 M1맥미니의 가격을 보겠습니다.

Apple이벤트

저는 512GB로 업그레이드한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기존의 애플 제품의 가격 수준을 아시다시피, 이 정도의 가격은 애플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Apple이벤트
Apple이벤트
Apple이벤트

제가 원하는 작업은 영상, 사진, 음악 작업인데, 맥OS만큼 훌륭한 도구는 없습니다.

이 가격에서 맥OS를 경험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상당한 가성비 입니다.

 

https://youtu.be/hzh_UFz3JwY


그러나 이번 Apple이벤트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이 필요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부하가 더 높은 작업을 하시거나, 최고의 스펙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테니까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맥OS에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이거나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M1X제품이 출시된 이후에라도 먼저 M1맥북에어, M1 13인치 맥북프로를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M1X제품이 출시된 이후에도 M1 제품들은 여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본인의 사용성과 예산에 맞추어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